Kanaris의 티스토리

[IOS] 아이폰에서 Amazfit Bip 워치페이스 변경하기 [AmazTools] 본문

리뷰/어플리케이션

[IOS] 아이폰에서 Amazfit Bip 워치페이스 변경하기 [AmazTools]

카나리스 2018. 7. 21. 16:08


기존에는 아이폰 사용자가 어메이즈핏 빕(Amazfit Bip)의 워치페이스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연결을 끊고 안드로이드 폰의 가젯브릿지를 이용해서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저같이 디자인에 금방 싫증이 나는 사람에게는 더욱 귀찮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아이폰에서도 AmazTools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워치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itunes.apple.com/kr/app/amaztools/id1386033880?mt=8



.




일단 어플의 홈화면에서는 활동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Browse'탭으로 가시면 워치페이스를 직접 보고 고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워치페이스를 다운받고 나서 'Downloads'탭으로 가서 터치하면 설치(Install)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플에서는 워치페이스의 업데이트 속도가 약간 느린 것 같아 사파리에서 

어메이즈핏 핍 워치페이스 사이트(https://amazfitwatchfaces.com/bip/)

로 직접 가셔서 설치하셔도 됩니다. 


.


마찬가지로 네이버 샤오미스토리 카페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고르신 다음에 워치페이스 파일(bin 확장자)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고 "'AmazTools'에서 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AmazTools에서는 워치페이스 설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도 지원합니다.



'Install Custom File'을 통해서 한글폰트를 설치해서 한글알람이 깨지지 않고 보이도록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테스트를 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Remote Camera'에서는 빕의 버튼을 이용해 사진을 원격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Remote Torch' 또한 빕의 버튼을 이용해 아이폰의 플래쉬를 키고 끌 수 있습니다.


'Music Controller'는 빕의 버튼을 설정해서 Spotify어플을 제어할 수 있는데 제가 Spotify를 안 써서 확인은 못 했습니다. 아이폰 기폰 음악에서도 사용가능했으면 좋겠네요.


'Watch Language'에서는 원래 시계의 언어를 바꿀 수 있는 모양인데 (아쉽게도 한글은 없네요) 제가 중국버전 빕에서 영어펌웨어를 설치해서 쓰고 있는데 다른 언어로 변경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2018/08/03 수정 : 위에 있는 New Connection을 누르고 설정하셔야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의 글을 참조바랍니다.

[IOS] 아이폰에서 Amazfit Bip 언어 변경하기 [AmazTools]



이상으로 AmazTools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