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aris의 티스토리

[로지텍] M590 무선/블루투스 저소음 마우스 본문

리뷰/전자제품

[로지텍] M590 무선/블루투스 저소음 마우스

카나리스 2019. 1. 6. 11:57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로지텍 M590 마우스입니다.


무선(수신기 이용) +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2가지 기기에 연결할 수 있는 마우스입니다. 


거기에 저소음 기능까지 추가되었습니다.






버튼은 총 6개가 있습니다. 


우클릭, 좌클릭, 휠, 앞으로 가기 버튼, 뒤로 가기 버튼, 그리고 2개의 장치가 연결가능하므로 선택하기 위한 버튼이 있습니다.


우클릭, 좌클릭, 휠은 저소음 마우스답게 클릭음이 매우 작습니다.


휠의 경우 딱딱 끊기기 보다는 부드럽게 회전합니다.


하지만 나머지 3개의 버튼은 소리가 큰 편(저소음이라 하기 어려움)이니 도서관에서 사용할 때는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구매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멀티 디바이스 기능은 처음 써보는데 상당히 편리합니다. 


버튼 1개로 컴퓨터를 이리저리 옮겨다닐 수 있습니다. 


만약 'Logitech Options'를 설치하면 꼭 더블 모니터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커서가 모니터 모서리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다른 컴퓨터로 변경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Flow기능 중의 핵심인 파일 복사/붙여넣기 기능도 꽤 편리했습니다.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ex 같은 공유기) 한 컴퓨터에서 파일을 복사해서 다른 컴퓨터에서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럴 경우 다른 컴퓨터로 마우스가 넘어갈 때 딜레이가 조금 생깁니다.


전송 속도는 공유기를 통해 통신하기 때문에 공유기의 상태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Logitech Options 실행화면입니다.


다운로드 주소는 https://support.logitech.com/ko_kr/product/m590-silent-wireless-mouse/downloads 입니다


버튼 변경, 배터리 확인을 할 수 있고 포인터 속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Flow의 옵션도 설정 가능합니다.




크기도 작아 휴대하기 정말 간편한 마우스입니다. 저소음이기 때문에 카페, 사무실에서 쓰기 좋을 것 같지만 일부 버튼은 클릭음이 크기 때문에 도서관 사용은 생각해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멀티 디바이스 기능은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환 속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수신기 -> 블루투스로 전환할 경우 딜레이가 약간 있으나 블루투스 -> 수신기의 경우에는 딜레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신기의 경우 유니파잉 수신기이기 때문에 한 개의 수신기로 최대 6개의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실해도 다른 수신기로 대체 가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support.logitech.com/ko_kr/article/unifying-pairing


저는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