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aris의 티스토리

[전략 디펜스] 모바일 디펜스 게임 Kingdom Rush 본문

모바일 게임/전략

[전략 디펜스] 모바일 디펜스 게임 Kingdom Rush

카나리스 2015. 9. 13. 13:46



.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모바일 디펜스 게임하면 떠오르는 킹덤 러쉬(Kingdom Rush)입니다.

게임 받을 때 10명 중 5명은 킹덤러쉬를 말할 정도로 킹덤 러쉬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이번에 무료로 풀려서 킹덤러쉬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다른 디펜스 게임과는 어떻게 다르길래 인기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킹덤 러쉬 게임 진행 중의 모습입니다. 킹덤 러쉬만의 아기자기한 그림체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아직은 첫 번째 스테이지라 사용할 수 없는 능력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스킬이 생겼습니다. 지원군을 부를 수가 있습니다. 적의 발을 묶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타워도 3개를 지었는데요. 제가 킹덤러쉬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건물은 병사 훈련소입니다. 든든하면서 현실감을 준다고 할까요?


조금 뒤에는 영웅과 아마겟돈을 쓸 수 있습니다. 이 스킬들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게임이 엄청 쉬워지기도, 어려워지기도 하는 점이 이 게임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



 

전투 후에 얻은 별을 이용해 타워나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비록 타워 종류가 4개에 불과하지만 업그레이드를 선택함에 따라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겠네요.




이건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같습니다. 다이아를 통해 살 수 있는데, 다이아는 적을 처치할 때 가끔씩 나옵니다.




스테이지를 한 번 깨는 것 말고도 조건을 추가해서 여러 번 질리지 않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위와 같이 적이 강해지고, 목숨은 1개 등 어렵게 만드는 조건이 추가됩니다.




게임 진행 중 3가지 스킬 중 하나인 영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맨 위 3개는 레벨업을 통해 사용가능하며, 다른 캐릭터들은 현금 결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총평

게임의 난이도가 상당히 잘 짜여진 게임 같습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스킬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가 확 달라집니다. 건물의 위치 또한 잘 두느냐 못 두느냐에 따라 승패는 완전히 갈립니다. 거기에 업그레이드 시스템까지 더해져 셀 수 없이 많은 전략이 가능합니다. 그림체는 아기자기 해보여도 상당히 정교하게 만들어진 게임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게임은 공략을 보지 않고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시도를 해보면서 깨는 것이 이런 게임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딱히 없지만, 글씨체가 가독성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과 어울리기는 하는데 제가 영어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읽기가 힘드네요. 정확히 말하면 힘든 것보단 읽기가 싫어진달까요. ㅎㅎ 뭐 그렇게 지장은 없습니다. 게임 자체가 워낙 재밌으니깐요.


 

다운로드 링크

IOS(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kingdom-rush/id516378985?mt=8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ronhidegames.android.kingdomrush

스팀(Steam)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ronhidegames.android.kingdomr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