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aris의 티스토리

내가 고사양 모바일게임을 꺼리는 이유 본문

정보/게임

내가 고사양 모바일게임을 꺼리는 이유

카나리스 2015. 8. 18. 15:41





그냥 평소하던 생각을 조금 적어봅니다.
고사양에도 기준이 있겠지만 저는 불쾌감을 느낄수 있는 발열이 나는 정도의 게임을 고사양 게임으로 포함합니다.
물론 고퀄리티 텍스쳐 게임도 포함됩니다.
그러기에 비록 고퀄리티 텍스쳐가 아니더라도 배터리 소모가 빠른 게임도 고사양게임로 포함합니다.
.


앱스토어 인기차트를 보면 고사양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전보다는 조금 덜하긴하지만요.
그 이유는 일반인들이 고사양게임에 끌리기 때문입니다. 
제 친구들만 보아도 게임성이 아무리 훌륭해도 그래픽이 떨어지면 손도 대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고사양게임을 굉장히 싫어하는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오늘은 그 이유를 말해보려합니다.


​1. 발열
​ 고사양게임을 조금 하게되면 발열이 일어납니다. 어느 정도 하다보면 뜨거울 정도가 되는데, 이는 게임 몰입에 지장을 줍니다. 그리고 뉴스에서 들리는 배터리 폭발사고가 머릿속에 맴도며 불안감이 상승합니다. (물론 고사양게임을 해서 생기는 발열로 스마트폰이 폭발하지는 않겠지만 너무 뜨가워지먄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특히 배터리 충전을 하며 고사양게임을 하면 발열이 더 심해져, 고통스럽기도 합니다..


2. 배터리 소모
​저의 고사양게임에 대한 정의에서도 말했듯이, 고사양게임은 배터리 소모가 많습니다. 1~2시간이면 배터리가 방전되는 게임도 상당수 있고요. 배터리 소모는 게임 몰입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콘솔이나 PC게임은 전원이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배터리 걱정이 필요없지만, 스마트폰은 항상 염려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배터리를 갈거나, 충전하기위해 게임을 잠시 끄는 것도 불편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아바벨 온라인이라는 게임을 할 때, 이 게임은 파티가 중요한 게임입니다. 그런데 배터리를 갈고와야하는 사람들 때문에 시간을 버리면서 몰입감도 저하되는 경험이 많습니다.

​3. 스마트폰은 휴대기기이다.
​스마트폰을 집에서 게임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은 휴대기기입니다. 야외에서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여러모로 곤란합니다. 2번과 같은 이유에서 야외에서 고사양게임을 하기에는 걱정도 되고, 불편합니다.
특히 아이폰 유저는 더요.
휴대기기이다보니 자투리 시간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빨리 실행되고 빨리 즐길 수 있어야하는데, 로딩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고사양게임은 자투리 시간에 잠깐잠깐하기에는 알맞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내가 고사양 모바일게임을 싫어하는 이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저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

'정보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게임 저렴하게 사는 법  (1) 2016.11.26
<Dust: An Elysian Tail> IOS버전 출시  (2) 2015.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