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aris의 티스토리

[생존/경영/모바일게임] 어두운 방 본문

모바일 게임/RPG

[생존/경영/모바일게임] 어두운 방

카나리스 2015. 8. 20. 10:33

얼마 전 텍스트 기반 생존, 경영게임인 A Dark Room에 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 
링크 : 

[모바일 게임/RPG] - [경영/생존/모바일게임] A Dark Room.


오늘은 A Dark Room의 리메이크인 어두운 방을 소개하려 합니다.









A Dark Room과 마찬가지로 시작은 어두운 방에서 시작합니다.
원작과 다른 점이라면 한글화가 되었습니다.




불을 피운 뒤의 모습입니다. 흰 색 배경인 원작과는 달리 초록색입니다. 불을 계속 피우면 주황색으로 바뀝니다.




어느 정도 플레이한 뒤의 모습입니다. 
원작과는 다르게 자원이 메인화면에 바로 뜹니다. 
이모티콘이 있어 보기 좋습니다.




마을의 모습입니다. +, -로 한 명씩 할당시키는 원작과는 달리 슬라이드를 통해 쉽게 분배할 수 있습니다..






탐험시의 모습입니다. 자신의 이모티콘을 정할 수 있고, 알파벳이였던 나무나 건물들이 모두 이미지화 되었습니다.




전투 중의 모습입니다. 적의 모습 또한 그려져 있습니다. 




전투 후의 모습입니다. 원작과 다른 점은 전투 후에 고기를 먹어 체력을 채울 수 있습니다. 
사실 웹게임의 원작은 전투 후에 회복가능 했지만 모바일화된 A Dark Room에서는 불가능한겁니다.


.




영어에다가 텍스트로 넘치는 게임이라 일반인에게 다가가기 어려웠던 게임을 친숙하게 만드려는 시도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원작처럼 자동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이전 대사를 터치해야 다음 대사로 넘어가는 형식입니다. 그래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가장 안 좋은 점은 위의 이유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스토리가 상당수 없어졌습니다.
처음에 그녀(she)에 대한 언급이 나오기는 하는데 그 이후론 말이 없네요...
제가 혹시 아직 클리어하지 않아서일지도 모르겠지만 앱스토어 리뷰를 보면 스토리가 없는거 같네요.
탐험에서 이모티콘에 상당한 불만이 있습니다. 원작의 스토리를 100% 아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개발자는 알았어야죠..) 저렇게 만들면 안됩니다. 
저는 초반이라 아직 느끼지는 못 했지만 아직 버그가 상당수 있는 것 같습니다.

A Dark Room보다 편리한 UI를 제공한 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스토리의 부재와 버그, 그리고 원작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다는 점에선 많이 아쉽습니다. 
앱스토어를 보면 a dark room을 모르는 사람들은 그저 게임을 욕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이런 게임이 아닌데요. ㅠㅠ
개인적으로 영어 조금 되신다면 원작 [[모바일 게임/RPG] - [경영/생존/모바일게임] A Dark Room]을

추천하네요. ㅠ

이상으로 '어두운 방'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저작권에 관련해 문제가 있을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즉지 조치하겠습니다.

앱스토어 기준 $1.09 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인 있는지 모르겠네요. 아이폰 버전 링크만 올려둡니다.


다운로드 링크 :
IOS : https://appsto.re/kr/huJi8.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