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aris의 티스토리

[전략, RPG] Legendary Warriors 본문

모바일 게임/RPG

[전략, RPG] Legendary Warriors

카나리스 2015. 9. 9. 22:56


 .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Onik Games Inc. 에서 제작한 Legendary Warriors라는 전략 모바일 게임입니다.

적의 종류와 위치, 수를 보고 언제 어느 전사를 내보내야할 지 정해야합니다. 거기에 스킬 + 육성이 더해져 많은 생각을 필요로 합니다.





스토리는 마물들이 마을을 침략하여 불을 빼앗아가  이 세상에는 어둠 밖에 남지 않았고, 주인공은 불을 되찾기 위해 자신의 아버지가 남긴 검을 들고 여행을 떠나는 것입니다.



전투 중의 모습입니다.

스토리상 모든 불을 빼앗겼기 때문에 배경은 밤입니다. 밤이라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게임자체가 갈색 톤을 띄고 있는데 풍경이나 음악과 잘 어울려 마음에 듭니다.

그림체는 보시다시피 약간 개성적인 그림체입니다. 깔끔한게 보기 좋네요.



.




게임 방식은 적이 우리를 향해 다가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에 대항하여 적절한 타이밍에 출격해야합니다. 또한, 한 번 출격한 전사는 다시 돌아올 수 없습니다.

우리 팀이 전멸 당하지 않고 적을 모두 처치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마을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마을은 4~5번의 스테이지 마다 등장합니다. 마을에서 전투를 해서 이겨야 체력이 회복이 되는데, 다른 스테이지의 적들보다 강한 편입니다.




전투 후에는 열쇠를 얻어 상자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총 10개의 상자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전사의 영혼이 나오는데, 20개를 모으면 전사를 전투에 투입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상으로도 전사들은 추가됩니다.




스토리 상으로 새로운 캐릭터 '체르보'를 얻었습니다. 생긴 것처럼 몸빵(탱커)입니다. 스킬도 특성에 맞게 어그로를 끄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전략적인 플레이가 추가됩니다. .

한 가지 간단한 공략을 드리자면, 적은 뒤에서 공격받으면 더욱 많은 데미지를 입습니다. 그러니 체르보의 스킬을 이용해 적을 앞 쪽으로 유인하고, 주인공은 적의 뒤에서 공격하는 것이 좋겠지요.




도전 과제가 있어, 게임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총평

게임 방식 자체는 재밌습니다. 적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아직 초반이라 캐릭터가 부족해 조금 지루하기는 하지만, 후반이 될 수록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게임의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스토리에 맞는 배경과 음악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캐릭터의 디자인도 귀여우면서도 진지한 모습이 좋네요.

아쉬운 점이라면 호환성입니다. IOS 8.1 이상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이전버전 OS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못 합니다. 적어도 IOS 7까지는 지원해 줬으면 하네요. 

마지막으로, 앱스토어의 평을 보면 대기 시간이 너무 길다는 말이 많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IOS(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id995158946

안드로이드 :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