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aris의 티스토리

[RPG]크로스 서머너 본문

모바일 게임/RPG

[RPG]크로스 서머너

카나리스 2015. 9. 26. 18:10

.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개학을 하고, 과제나 친구들과 놀다보니 블로그에 신경을 쓸 시간이 없었네요. 주말마다 글을 쓰려고 했지만 주말마다 놀러나가게 되더군요. ㅎ

어쨋든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크로스 서머너입니다. 넥슨에서 배급(?)하는 무료 모바일 게임입니다. 무료 모바일 게임을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크로스 서머너는 한 번 쯤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했습니다. 마치 예전에 PS2로 테일즈 시리즈를 했던 기억이 떠올라서 일까요?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 같았는데 생각해보니 제 아는 분이 일본판 크로스 서머너를 리뷰하고 있었습니다.

배경은 전형적인 RPG게임의 배경이네요.




게임은 위 사진과 같이 맵을 움직이며 해당 지역의 퀘스트를 깨거나 스토리를 진행하는 형식입니다.

체인 크로니클이 생각나네요.




제가 마음에 들어하는 전투 화면입니다. 언뜻보면 테일즈 시리즈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조작은 모바일게임이라 캐릭터를 간단히 터치하거나 드래그하여 공격,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중으로 적들을 띄울 수 있는 스킬들이 많은데, 여기서 이 게임은 콤보가 주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필살기 중의 모습입니다. 화려한 이펙트와 함께 적을 아작냅니다.




뭐, 예상하셨던대로 가챠게임입니다. 저는 리세마라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래서 지금은 안 하고 있지요..



.




총평

게임은 콤보가 있고 여러 캐릭터들의 필살기를 볼 수 있으므로 재밌게 하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아직 초반이라 잘 모르겠네요.. 가챠게임이지만 우리나라의 양산형 게임보다는 훨씬 독창적이고 재밌습니다. 풀보이스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점 중 하나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가챠 확률이 너무 낮다는 점입니다. 10번 넘게 레어 소환을 했는데 3성만 뜨고 4성은 구경도 못 했습니다. 쓸모없는 4성이라도 좋으니 확률이 조금 높았으면 하네요.

다운로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