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aris의 티스토리

[퍼즐] 점을 움직여 도형을 만드는 rop 본문

모바일 게임/퍼즐

[퍼즐] 점을 움직여 도형을 만드는 rop

카나리스 2015. 11. 30. 22:52

.

안녕하세요. 얼마만에 쓰는 글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바쁘기도 하였지만 무엇보다도 제가 게을렀던게 가장 큰 이유겠지요. ㅠ

그리고 요즘 모바일 게임을 별로 안 한 이유도 있었습니다. 그냥 딱히 끌리는 게임도 없고, 할 마음도 없어서 안 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렇게 되면 블로그는 어떻게 되나 걱정도 되네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일단 오늘 소개할 게임은 rop입니다. 마찬가지로 앱스토어에서 금주의 무료 APP으로 올라온 게임이여서 호기심 삼아 해보게 되었습니다. 




게임 첫 화면입니다. 깔끔한게 딱 제 마음에 듭니다. rop라는 글자를 밑으로 내리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목적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점과 점은 연결되어 있고, 우리는 점들을 옮겨서 선들이 위의 그림과 똑같도록 맞추면 되는 게임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간단한 퍼즐이라고 생각했지만 난이도가 점점 올라갑니다.




제가 꽤 어려워했던 스테이지들입니다. 왼쪽 문제의 경우에는 점들을 선에 잘 맞춰서 풀어야하는 문제입니다. 

오른쪽 문제는 각 점들이 어느 점들과 연결되었는지 파악한 뒤에 맞추는 것입니다. 어려우면서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이 문제도 위의 왼쪽 문제와 비슷하게 겹쳐서 푸는 문제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 대충 생각해보세요.



.






총평

 새로운 방식의 퍼즐이라 참신하면서도 재밌었습니다. 문제의 난이도도 적당히 배분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움직임 또한 게임에 몰입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저는 비록 무료로 플레이하였지만 유로로 플레이하기에도 돈이 아깝지 않은 게임입니다. 스테이지도 상당히 많이 들어있고요. 게임의 간단한 공략을 드리자면 점에 선이 몇 개 이어졌는지를 먼저 파악하세요. 이를 사회연결망에서는 Degree라고 하는데 어쨋든 그렇습니다. 두번째 팁은 우리가 무엇을 맞춰야 하는지 확인한 뒤, 점들이 대략 어느 위치에 있어야하는지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위치에 점을 놓은 뒤, 점의 위치를 서로 뒤바꾸며 정답에 가까워지는 방법입니다. 아마 이런 식이면 대부분의 문제들은 풀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어쨋든 게임 자체는 상당히 재밌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IOS(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rop/id970421850?mt=8.